memofit news
메모핏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2020년에 떠오르는 신조어 알아보기
2020 시니어 신조어
1. 오팔세대
'58년생'을 중심으로 SNS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콘텐츠 주요 소비층으로 부각된
5060세대를 일컫는 말.
2. 노노족
'노'(No)와 '노'(老)의 합성어로,
늙지 않는 노인 또는 늙었지만
젊게 사는 노인을 지칭하는 말.
3. 액티브 시니어
회사생활에서 은퇴한 후 경제력을 바탕으로
여전히 문화생활과 소비생활에
적극적인 노인세대를 이르는 말이다.
4. 패스트 시니어
콘텐츠ㆍ광고 시장에서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주요 소비자이자 창작가를 일컫는다.
5. 애플족
활동적이고 삶의 자부심이 강하며
안정적으로 고급문화를 즐기는
경제력 갖춘 노인을 뜻한다.
6. 뉴실버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행복하고
가치가 있는 삶을 추구하는
건강한 노인들을 뜻하며,
'뉴 그레이(New Gray)'로
호칭하기도 한다.
2020년에는 떠오르는 시니어 트렌드처럼
새로운 도전으로 두번째 인생을 시작하세요.
by memofit
0개의 댓글